인천공항에 너무 일찍 도착하면 무엇을 해야 할까?

반응형

인천공항에 너무 일찍 도착하면 무엇을 해야 할까?




반갑습니다. 에디입니다. 오늘 저희가 알아볼 것은 인천공항 주변에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인천국제공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공항입니다. 2001년 제1여객터미널이 개항을 했고, 2018년 제2여객터미널까지 개항한 인천공항은 세계적으로도 청결한 공항과 최고의 서비스로 잘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하셔서 출국하기 전까지 공항에서 밤을 지새워야 하거나 이른 아침 비행편이 있어서 새벽에 공항에서 잠을 자야 하면 가볼 만한 곳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지금은 비행기를 탈 수 없는 상황이지만 훗날 모든 상황이 마무리된 후 여행을 가기 위해 인천공항에 오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릴 3가지는 숙박, 맛집, 관광지입니다. 


1. 숙박 


공항을 놔두고 굳이 숙박해야 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충분히 가질 수 있겠습니다만 아이들과 함께 비행기를 타야 할 경우나 혹은 대가족이 함께 움직여야 할 경우 이른 아침에 공항으로 오기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항 근처에는 여러 가지 숙박시설이 있는데 그 중 여러분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운서역 


운서역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2 정거장 떨어진 곳이며 영종도에선 가장 큰 번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서역에서 공항까지는 약 1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버스, 택시로 모두 이동이 가능합니다. 택시 이용 시 요금은 약 11,000원이 되겠습니다. 운서역에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과녁으로 한 숙박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MOTEL부터 HOTEL까지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을만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텔을 제외한 에어텔과 호텔엔 공항까지 운영되는 무료셔틀버스가 있기 때문에 픽업 시간과 출발시각 등을 반드시 기억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캡슐호텔 


이 캡슐 호텔은 공항 내에 있는 호텔로서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캡슐 호텔은 환승객과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시설이기 때문에 숙박의 개념보다는 대실의 개념이 좀 더 짙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짧게는 3시간 길게는 12시간, 이 또한 터미널마다 다르며, 출국장을 통과한 후의 캡슐 호텔은 또 다릅니다. 접근성이 편하여서 아무래도 많은 사람이 이용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만일 비행기를 탑승하기 전에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미리 예약해서 공항에서 노숙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3) 에어비앤비 


인천공항에서 무료셔틀버스로 약 7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국제업무단지 앞으로 많은 오피스텔이 있습니다. 이곳엔 호텔뿐만 아니라 에어 비앤비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숙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공항까지의 셔틀버스는 첫차가 오전 5시 이후에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합니다. 물론 오피스텔 건물 앞에 택시들도 있지만, 운서역과 같이 약 10,000원 정도의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2. 음식 


공항 안에도 음식점이 많이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잠시 근처 바닷가에서 조개구이를 드셔도 괜찮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에 있는 자기부상열차를 이용하셔서 용유 역까지 무료로 이동하신 후에 근처에서 칼국수와 해산물을 드시길 바랍니다. 


위에 언급된 운서역에도 많은 음식점이 있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군터 라는 삼겹살집이 운서역에 있습니다. 


3. 관광지 


인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는 우리나라에서 크기가 큰 순서가 10위 안에 드는 큰 섬 중의 하나입니다.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으로는 을왕리해수욕장이 있고 영화에서 소개되어 유명한 실미도 가 있습니다. 매년 봄이면 유채꽃이 활짝 피는 하늘공원 은 인천공항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영종도에서 가장 높은 산은 백운산인데 이 산은 산신령이 살고 있다는 전설로 유명합니다. 산 중턱에는 흥선대원군의 자필이 쓰여 있는 절, 용궁사가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관광지 모두 대중교통으로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기 전, 공항에 일찍 도착하셨다면 가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