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터미널은 대체 몇개일까?

반응형

인천공항 터미널은 대체 몇개일까?





1.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공항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에디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공항은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지금은 인천공항 이외에도 여러 공항이 있지만, 국제공항으로서 우리나라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것은 인천국제공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국외여행을 가실 때나 혹은 국외여행을 다녀오셨을 때, 너무 큰 공항에 길을 헤매셨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것은 인천공항에서 길을 잃지 않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 또한 여러분께서 가지고 가실 것은 가져가시고 필요 없으신 것은 흘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인천공항의 위엄


인천공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공항이기도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공항입니다. 12년 연속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항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인데, 실제로 공항에는 항상 밝은 미소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습니다. 

인천공항보다 좀 더 이른 시기에 생긴 공항은 여러분도 다 알고 계시는 김포공항입니다. 김포공항은 인천공항이 생기기 전 2001년까지 우리나라의 국제공항으로서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일본과 중국과 같은 가까운 거리의 국제선과 그 외에 국내선으로 많은 한국인이 이용하고 있는 공항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김포공항은 여의도 공항 다음으로 생긴 수도권에 있는 공항으로서 1958년부터 2001년까지 우리나라의 주된 국제공항이었습니다. 

인천공항에 현재 상주하고 있는 직원은 약 7만여 명으로서 그 규모는 단일 건물에서 상주하며 업무를 보는 직원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앞으로 제3터미널까지 확장하는 계획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주하는 직원의 수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3.  인천공항의 전반적인 층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실수로 비행기 시간을 깜빡하여 빠르게 택시를 타고 공항에 가야만 하는 상황일 때, 자신이 어떤 터미널로 가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누구나 매우 급한 상황이 오게 되면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천공항에는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총 2개의 터미널이 있으며, 그 중간에는 탑승동이라는 공간도 존재합니다. 

탑승동으로 가기 위해선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서 가야 하므로 만일 탑승동에서 비행기를 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당연히 제1여객터미널로 우선 가야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항공사별로 터미널이 각각 달라서 출발하시기 전에 어떤 터미널에서 하차하셔야 하는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대한항공은 2 터미널, 아시아나 항공은 1 터미널이며 그 외 무수히 많은 항공사도 각기 다른 터미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개항한 제2여객터미널은 기존에는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KLM, 델타항공만 있었지만, 현재는 이 외에 7개의 항공사가 추가로 들어오게 되면서 어느 정도 제1여객터미널과 대응되는 수의 항공사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특히 잘 확인해주셔야 하는 이유는 1 터미널과 2 터미널의 거리가 차량으로 15분 정도 걸리기 때문입니다. 걸어서는 도무지 갈 수 없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터미널을 헷갈리시는 것은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상으로 여유가 있으시면 공항 내에서 터미널 간 무료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타셔도 됩니다. 

각 터미널 이동을 위한 다른 수단으로는 지하철 혹은 셔틀 기차가 있습니다. 둘 다 '트레인' 이라는 점은 같지만, 지하철은 공항철도로서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운송수단이고 셔틀 트레인은 공항 내부에서 1터미널, 탑승동, 2 터미널에 운행이 되는 무료 셔틀 기차입니다. 이 셔틀 트레인는 탑승권을 제시하고 공항 내부에 들어가셔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은 총 지하부터 4층까지 총 5개의 층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하는 것은 지상 1층과 3층입니다. 1층은 우리가 비행기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도착했을 때 나오게 되는 도착 층이고 3층은 비행기를 타고 다른 곳으로 갈 때 사용해야 하는 출발 층입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공항으로 오는 리무진 버스를 탑승하셨다면 3층에서 하차를 하게 되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그대로 나오셔서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오늘 알아본 것은 인천공항에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우리가 해외여행을 가거나 해외여행을 다녀왔을 때 흔히 고민해보셨을 만한 사항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다음시간부터는 좀 더 본격적으로 인천공항의 각 층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을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