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세로 앉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일들과 스트레칭 방법



우리 중 절반 이상이 매일 6시간 이상 앉아 있습니다. 

앉아 있는 것은 단기적이고 장기적인 건강과 신체적 효과가 있을 수 있고 긍정적인 활동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하루종일 앉아 있는 것이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1. 몸의 변화 


(1) 다리 등 부위가 약해지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온종일 앉아 있으면 몸이 튼튼해지는 강한 하체의 근육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근육이 위축되고 근육이 약해지는 등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다리를 안정시키고 근육을 강화하지 않으면 몸이 아플 위험이 있습니다.

(2) 무거운 무게를 지탱해야 합니다.


움직이면 근육이 지방 단백질 리파아제 등 분자를 방출해 지방과 설탕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작업을 소비하면 이러한 분자의 방출이 적고 후방 끝의 위험이 증가하면 확장이 설문 조사로 표시됩니다. 운동은 대사증후군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놀랍게도, 한 연구에서, 평소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낸 사람들은 체중을 증가시켜 살을 저장하는 가장 위험한 장소인 적당한 장소로 만들었습니다.

(3) 허리의 부담


부근 다리나 허리 등 허리가 굽혀 앉기 힘들고 앉으면 엉덩이가 짧아질 수 있는데 특히 자세가 좋지 않거나 신체공학 의자를 쓰지 않으면 앉는 자세가 허리를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앉은 상태에서 자세가 좋지 않으면 척추 디스크에 압력을 가해 조기 퇴행으로 이어지고 만성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불안과 우울증


정신 효과에 대한 이해는 앉아있는 신체 효과보다 적습니다. 그러나 가장 앉아있는 사람은 우울증과 불안의 위험이 더 큽니다. 운동 없이 앉아 시간을 보내면 규칙적인 운동은 체력의 정신 건강상의 이점이 부족하여서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 위험
신흥 연구 결과 장기적으로 앉으면 폐와 자궁, 대장암 등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고, 그 이유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앉으면 심장이 아플 수도 있고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일주일에 23시간 이상 TV를 보는 시간이 있는 남성은 11시간 동안만 TV를 본 남성보다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64%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앉아있는 사람이 심장마비나 뇌졸중 위험이 147%나 높다고 밝혔습니다.

(5) 당뇨병의 위험



앉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당뇨병 위험이 112% 증가했는데, 이번 연구에서 기름 안정화 효과는 당뇨병이 인슐린 저항성의 전조를 강화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정맥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오래 앉아 있으면 발에 피가 묶여 정맥류나 거미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자해는 아니지만 부어있는 것처럼 보이는 정맥은 거의 보이지 않지만, 혈전과 같은 더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DVT (심장 부정맥 혈전증)



깊은 정맥 혈전증은 다리에서 가장 흔한 혈전입니다. 일단이 응고 일부가 절단되면 폐와 같은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의 혈류를 차단하여 폐색전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각한 합병증과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의료 비상사태입니다. 긴 여행은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VDT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8) 어깨와 목이 단단합니다.


다리나 엉덩이, 허리처럼 어깨와 목도 오래 앉아 있을 수 있는데, 특히 컴퓨터 화면을 보고 싶을 때 그렇습니다.


하루 종일 걷거나 책상 위에서 일을 바꿀 수는 없지만, 이제는 건강 증진을 위해 할 수 있습니다.
삶의 좌충우돌을 피해 올바른 자세를 찾아 유지하는 법을 배우고, 앞으로 뼈를 보호할 가치가 있는 장비를 찾습니다.

2. 자세를 교정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 


앉을 수 있는 자세를 찾으려면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앉을 때마다 이 단계를 빠르게 반복하여 신체가 최적의 자세로 안정 될 수 있도록합니다.


(1) 앉은 자세 교정 


먼저 의자 끝에 앉아 어깨와 목을 앞으로 숙이고 머리와 어깨를 높이까지 천천히 올리고 허리를 뒤로 밀고, 척추의 곡선을 강조하는데요, 의무적이고 불편하지만 몇 초를 기다립니다.
의자에 등을 대고 허리가 휘어질 때까지 의자에 몸을 눕혀주세요.
이제 등을 잘 짚어주니까 발을 놓는 위치에서 화면이 얼마나 필요한지에 따라 자세에 영향을 주는 다른 요인들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2) 의자 교체 


인체공학 데스크 의자는 뼈와 근육의 스트레스나 마찰을 주도록 설계돼 있어 의자가 상당히 비싸고 100달러가 넘습니다. 투자할 준비가 안 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다른 일을 시도할 수 있어요.
사무용 의자가 요추 지지대가 부족하면 작은 수건을 잡고 굴려서 작은 베개도 작동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찾고 의자에서 뒤로 밀면 의자와 허리 사이에 수건이나 베개를 놓습니다. 이 지지대는 수건과 베개가 너무 크면 척추가 험한 위치로 강제로 들어가 곧 통증을 느낄 수 있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모니터 교정 


앉은 자세에서 화면을 앞으로 이동해 암을 확장한 뒤 암 길이가 될 때까지 모니터를 조정합니다.
그런 다음 모니터의 높이를 조정하면 컴퓨터 화면의 상단이 눈 높이보다 2 인치 더 높을 수 있으며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컴퓨터 모니터는 목과 눈을 비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책이 쌓이면 모니터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더 공식적인 것을 원한다면 모니터 데스크 스탠드가 편리합니다. 아마존베이스 조정 가능한 모니터 스탠드는 모니터 아래에 약 5 인치 높이를 추가할 수 있는 기둥 다리가 있는 간단한 테이블입니다.
WALI 이중 LCD 모니터 마운트와 같은 독립형 모니터 마운트를 조정할 때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암은 화면의 높이와 경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칭 


오래 앉아 있으면 혈류가 줄어들고 근육 피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휴식을 취하고 책상에서 일어나 움직입니다.
쉴 수 있는 한 많이 일어나서 책상에서 떨어지도록 합니다. 

낮에는 몇 번의 짧은 휴식이 몇 번의 긴 휴식보다 낫습니다. 

가능한한 30 분마다 1-2 분 휴식을 취하십시오. 적어도 매 시간 일어나서 움직입니다.


3. 마치며 

자세 교정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습관을 들이게 되면 자세 교정을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이든 처음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는 것,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앉는 것을 지양 하는 것, 스트레칭을 자주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