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신용 스프레이와 각종 스프레이를 알아봐요


1. 여러 종류의 스프레이 


반갑습니다. 실생활에서 여러가지의 스프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스프레이의 종류가 많아서 놀랄 수도 있지만 사실 이 모두는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 되어 있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공업용, 가정용 등 정말 여러가지 스프레이가 있지만 오늘 말씀드릴 스프레이는 총 4가지로서 호신용 스프레이, 곰 스프레이, 배니싱 스프레이, 스프레이 파스가 되겠습니다. 배니싱 스프레이는 아마 좀 생소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계속 읽어보시면 아시게 될 것입니다. 

2) 호신용 분무기


이름 그대로 호신용을 위해 개발된 분무기입니다. 식물(또는 화학) 성분이 들어어가고 캡사이신은 보통 첨가되며, 여성이나 어린이도 쉽게 사용되며, 호신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액체를 얼굴에 분사하게 되면 상대방은 호흡곤란이 발생하고 성인 남성은 1분 이상 무력화됩니다. 주성분은 캡사이신이기 때문에 염산이나 황산의 테러 때문인 통증 수준이 있으며, 강한 분무기의 경우 얼굴에 몇 시간 동안 통증이 있습니다. 색조, 립스틱, 전자담배처럼 보이는 것들이 많이 있다. 

이 소재는 알루미늄 18.99mg으로 플라스틱 소재가 내구성이 없어 용기가 찢어진 액체를 견디지 못하고 내용물이 흘러 머리까지 썩어버릴 수 있지만 티타늄 소재는 후추 분무기로 쓰인다. 고추 분무기 용기는 내구성이 보장되고 눈물 액체를 잘 견디며 가격이 별로 없는 재료인 알루미늄을 사용한다. 국외에서의 눈물 액체는 때때로 화학물질을 사용하며, 인체에 해가 없는 식물 액체를 사용하도록 국내에서 규정되어 있다. 그러나 식물이라 할지라도 청고추, 하라 피뇨, 고추 등과 같은 효과적인 물질이 식물인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인체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중화시켜 거대하게 만들 수 있다. 범죄 의도 없이 실수로 후추 분무기를 힌트를 주면 눈물이 빠지는 낸답시고 손으로 마찰이나 눈물을 흔들 수 없다. 군 작가나 기초군사훈련이 있다면 화학무기 훈련으로 가스를 연습할 때 이해할 수 있고, 올바른 부분에 손대지 않고 물 위를 흐르는 맑은 물로 씻는 것이 가장 좋다. 우유를 사용해도 우유로 마사지를 조심스럽게 닦아도 효과가 있다(CS 가스의 경우라도 캡사이신 문서를 참조하여 데모를 진압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눈이나 입술처럼 오른쪽에 민감하지 않으면 비합리적으로 문지르지 않으면 적어도 견뎌낼 것이다.물론 눈물액의 구성은 제품마다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을 조절하는 데 사용되는 캡사이신 분무기 약은 대개 같다.

3. 곰 스프레이 


곰이 오지 않도록 곰이 공격할 때 분산되는 분무기에 캡사이신 성분을 넣어 분무기를 만든다. 영어로는 여러 상표에 의해 만들어지며, 방사선 시간은 약 1,012초, 교차로는 약 34m이다. 짐승의 곰을 쫓으려 했던 것이 좋은 일이기 때문에 그 사람이 쏘게 한 후추 분무기에 비해 힘이 강해서 사람이 치면 말 그대로 지옥 맛이 난다. 곰은 인간보다 수십 개의 후각이며 후각 세포는 개보다 훨씬 좋습니다. 곰은 인간보다 약한 분무기를 사용하여 죽는다. 그러나 악은 인간을 위해 사용하기보다는 죽은 곰으로 인간을 사용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사람한테 사용되는 호신용 분무기보다는  확실히 더 좋습니다. 곰의 경우 총보다 효율적일 수 있는 총은 곰에게 일정량의 화력을 운반하는 데 사용해야 하므로 빠른 지점에 부딪히지 않으면 억제하기 어렵다. 반면에 곰은 냄새를 잘 맡기 때문에 엄청난 고통을 느끼고 탈출한다. 비강 점막, 피부, 눈, 기관지, 폐 및 심한 화학 화상과 같은 광대한 자극 / 통증을 유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죽을만한 고통을 선사하게 됩니다. 

곰이 주변에 없다면 굳이 미리 주변에 뿌려서 곰이 안오게끔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 후각에 예민한 곰이 캡사이신에 좀 더 익숙해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PA(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는 승인된 곰 스프레이를 관리하고 업데이트한다. 이러한 스프레이나 가스분사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법(총포검화약 등 통제법 제12조, 제1조, 법 시행규칙 제21조)에서 담당경찰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20년 이상 된 것은 전과가 아닌 한 적용 가능하다.그러나 소모품인 나브렌은 한국법을 적용해 가스총과 같은 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나면 다사 재등록해야 한다.

4.바니싱 스프레이

이 스프레이는 축구 경기에서 사용되는 스프레이로서 최근 조금 운영이 잘되고 있는 조기축구나 학교 대항전과 같은 국내의 조그만 경기에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프리킥 포인트에서 9.15m 떨어진 곳에서 수비벽의 위치를 지정하고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분무기로, 축구 경기에 사용되는 심판 장비가 있다. 심판이 운동장 잔디밭에 직접 분무하면 흰 거품이 나타나고, 이 거품은 인체에 해가 없는 성분이 되고 45초 2분 만에 자연스레 사라진다. 하지만 먹어서는 안됩니다. 

소실 분무기는 아르헨티나 스포츠 저널리스트 파벌로 실바위 아이디어로 개발되었다고 전해졌으나, 2000년 브라질 하이니 알레마니에서 개발되어 2001년 특허를 취득했으며, 이후 파벌로 실비는 2004년부터 이 분무기를 개발하고 상용화할 수 있었다. 그 이후로 Haynes Alemgni는 파벌로 실 자에게 사라지는 분무기의 확산을 위해 같은 사업을 제안하여 현재 널리 사용되는 9-15라는 제품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9-15는 KF가 목표에서 9.15m 떨어진 동안 DF 위치에서 나왔다.

FIFA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 사용하기 위해 Hanny Alemagni와 특허권을 협상했으나 협상이 결렬되었습니다. 하이니 알에 미니는 2014년 FIFA와의 특허협상이 결렬된 뒤 FIFA에 9-15의 무상으로 청구를 했고, 이후 FIFA와 협력해 특허권을 인정하려 했으나 FIFA의 특허권 요청에 묵인했다고 밝혔다. 이후 2017년 브라질 법원은 해인리 알에 마느냐는 특허권을 FIFA에 정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라고 판결했고, 법정 다툼을 피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국제 대회에서는 2011년 코파 아메리카에서 처음 사용된 이후 2012년 국제축구위원회(IFBA)를 통해 정식 심판 장비로 승인됐다. FIFA는 빠른 경기 진행을 위해 번식 분무기를 도입하기로 했으며,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후 월드컵 역사상 번식 분무기가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도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번식 분무기를 도입하기로 했다.

K리그는 2013년 아시아 최초로 도입했고, 프로축구연맹이 경기 분석을 통해 소실 스프레이 도입이 평균 20초로 줄어들기 전 프리킥 선언 이후 경기 재개에 평균 시간이 1분 정도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유럽의 각 리그도 도입되고 있다.

5. 스프레이 파스 


어로졸형 뿌리는 보통 20003,000원대로 판매되고 약국 기준, 편의점은 5,000원 가까이 가격을 자랑한다.

재료는 물파스와 비슷하며, 분무기 제품에서는 경로의 냄새가 더 심각하지만, 같은 경로의 냄새는 아니다. 죄가 얽힌 에오신패스 냄새만 나는 상황에서 스타 라이트 제약, 멘 소를 댐 등 다른 기업의 제품은 공통적인 경로를 맡는다. 더 흥미진진한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신을 찾지 않고 스타 라이트와 멘 소를 댐 제품을 찾는다. 참고 문헌은 Men sore Dame과 Japan Chemistry가 다루는 제품이 별칭 제약을 생성합니다. 그것들은 제품과 다릅니다.

패스처럼 흩어지면 젖은 천에 시원한 타입과 그 밖의 뜨거운 타입이 있고, 국내에는 기본적으로 시원한 타입이 많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