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 현상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1. 백야 현상은 무엇입니까?


한여름에 해가 66.56C 이상 높은 위도에서 지평선 아래로 내려오지 않는 현상으로, 낮은 한밤중에도 계속된다는 뜻입니다. 북극에서는 남극에서 발생하고 두 극에서 6개월간 지속하기 때문에 북극에서는 봄부터 가을, 이듬해 낮, 가을, 봄까지 지속하지 않습니다. 지구의 회전축은 궤도에서 약 23.5의 경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극 (극) 구 (북 / 남반구의 위도가 66.5를 초과하는 경우)에서는 위도에 따라 다른 기간을 가지지만 백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지역은 노를 카프보다 북쪽에 있기 때문에 여름 동안 태양은 지평선 아래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으며 높이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노르카프 지역에서는 해가 지평선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남쪽으로 향하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높이가 높습니다. 한편 핀란드 헬싱키에서는 매년 여름에 온종일 일출이 아니라 오후 22시 30분경에 일출이 있었지만, 오전 3시경에 다시 일출이 있었습니다.


솜마르제위솜은 11월부터 1월까지 북위 69.6도, 어둠 속에서 보내는 대신 5월 18일부터 7월 26일까지 24시간 동안 밝은 하늘 아래 살아가는 삶입니다. 


북반구에서 가장 북쪽에 있는 국가에서는 여름에 태양이 한동안 지평선을 지지하지 않거나 여전히 많은 밝은 현상이 있습니다. 노르웨이와 스웨덴, 핀란드, 아이슬란드, 알래스카, 캐나다 북부 및 러시아 북부가 대표적입니다.


이 외에도 남반구에서는 남극 지역이 여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남반구 지역은 태양이 동쪽에서 떠다니고 북쪽으로 서쪽으로 향하는 남반구 흰색의 밤의 경우, 태양은 남쪽에 있지만, 동쪽으로 돌아갑니다.


흰색 밤은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스웨덴 북부, 노르웨이, 핀란드, 러시아 북부, 알래스카 북부 및 캐나다 북부에서 발견됩니다.


위도보다 약간 낮은 곳에서는 의미가 완전히 흰색이 아니지만, 새벽이 조금 더 깊을수록 하루가 더 길어지는 예를 들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여름에 밤 11 시까지 밝아집니다.


2. 백야에서의 생활

온종일 하얀 밤을 뜨고 있어 하루 평균 기온은 오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야가 발생하는 지역은 높은 위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태양이 높지 않기 때문에 하루 평균 기온이 높지 않습니다. 아침 햇살이나 밤의 햇살이 온종일 보이실 것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지역은 햇빛이 뒤따르면서 한여름에 잠을 제대로 못 자거나 창문에 햇빛 차단용 셔터를 깔아 어두운 필름 커튼을 유지합니다. 반대로 한겨울에는 극지의 밤으로 햇빛을 잘 보지 못하는 우울증을 쉽게 볼 수 있어 인공 햇빛을 비추는 카페가 있습니다.


극지의 이슬람교도들이 라마단을 만나는 경우가 백야나 극야에서 벌어지고, 낮이 오면 바로 적용되는 시간이 문제입니다. 백야기는 온종일 굶는 문제가 있으며, 반대로 라마단은 밤 동안 언제든지 먹어서 의미가 없습니다. 이 경우 일몰 (북위 64도 이상)에 성지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 일출을 통일할 것입니다.


일부 미국 만화책은 태양이 북극 기에서 하루에 한 번 떠오르는 표준이 되는 이러한 현상을 사용합니다.


  1. 계리직 2020.06.17 19:26 신고

    오!! 백야 현상!!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시네요!!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 Recent posts